"나는 작업을 할 때 예술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삶에 대해 생각하려고 한다."

Posted by 들썩들썩 :


"내가 당신의 영혼을 알게 될 때 당신의 눈동자를 그릴 것이다."-아메데오 모딜리아니 (Amedeo Modigliani)



Posted by 들썩들썩 :


"너는 노력해야만 한다, 아이들의 세계를 가치있게 만들어주기 위해서 우리는 모두 노력해야만한다."-파블로 피카소(Pablo Ruiz Picasso)

Posted by 들썩들썩 :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할 수 있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할 수 없다. 이것은 불변의 진리이다, 논쟁의 여지가 없는 명백한 진리이다. -파블로 피카소 (Pablo Ruiz Picasso) 

Posted by 들썩들썩 :


내가 꿈꾸는 것은 바로 균형의 예술이다.- 앙리 마티스 (Henri Matisse)

Posted by 들썩들썩 :


파랑은 470nm 가량의 파장을 갖는 색으로, 빛의 굴절률이 가장 작은 색깔인 노랑과 달리 빛의 굴절률이 가장 큰 색깔이다.  소재로 한 12세기 이전까지 그리스와 로마에서는 푸대접받았던 색으로 특히 고대 로마 등에서는 파란색을 색 취급하지도 않았다. 어둡고 미개하며 세련되지 않은 색으로 인식하여 파란색 옷은 품위가 없다고 생각했으며 제국 초기에는 장례 의상으로 사용하기도 했다. 이런 현상은 12세기까지 이어졌다. 그 이후 파란색을 겸손의 의미로 채택했기 때문에, 중세 초기 기사도 문학 작품에서는 "붉은색 기사"나 "초록색 기사"는 나와도 "파란색 기사"는 나오지 않았다. 중세 후기에야 "파란색 기사"의 캐릭터가 확립되었고, 중세 후기쯤 되어서야 파란색이 가장 선호하는 색깔이 되었다. 옛날 서양에서는 차갑고 차분한 색이라 여겨져 여성의 상징으로 써왔다. 붉은색은 반대로 남성의 색으로 여겨졌다. 이는 과거 동양도 마찬가지였다. 음양에서 남성과 관계되는 양은 붉은색, 여성과 관계되는 음은 파란색으로 표현되었다. 

Posted by 들썩들썩 :

가을여행

2018. 10. 17. 20:05 from 카테고리 없음


가을의 상쾌함을 느낄 때 삶은 새로이 다시 시작된다.

Posted by 들썩들썩 :

건강백서

2018. 10. 15. 21:21 from 카테고리 없음


건강을 당연하게 받아들이지 말아야 한다. 대체로 건강을 잃기 전에는 건강에 대해 감사할 줄 모르는 법이다. 사람의 몸은 여분이 없다.병은 천 가지가 있으나 건강은 한 가지밖에 없다. 오직 하나 뿐인 건강을 어찌 소홀히 할 것인가. 오직 하나 뿐인 건강을 어찌 포기할 것인가. 병은 수천 가지나 되어 호시탐탐 건강을 노리고 있다. 병의 화살이나 채찍에서 벗어나기 위해 정신을 차려야 한다. 조심스레 건강을 돌보아야 한다. 

Posted by 들썩들썩 :


정신의학(psychiatry)은 영혼, 정신(psyche)을 치료한다는 뜻의 어원에서 볼 수 있듯이, 정신질환을 비롯한 다양한 정신(혹은 행동)의 문제들과, 더 나아가서는 건강 및 병적 상태에서의 개인의 행동을 연구하고 치료하는 의학의 한 분야이다. 정신질환은 단일한 병으로 인식된 가장 오래된 병이다. 정신의학이라는 과학적인 용어가 생겨나기 이전부터, 역사적으로 인류사회에서는 시대에 따라 정신질환, 즉 인간의 이상행동에 대하여 여러 가지 관점을 지녀왔다. 크게 보면 신체적 원인과 심리적 원인으로 정신의 문제를 설명하려는 두 가지 관점은 역사 이래로 지속되어 왔다. 최근 정신질환의 신경생물학적 원인이 밝혀지기 시작하고, 정신과적 약물 치료가 주요 치료 방법으로 자리잡게 되면서 정신건강의학과라는 명칭을 사용하게 되었다.



Posted by 들썩들썩 :


소화기는 다양한 장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소장에는 십이지장, 공장, 회장이 포함되고, 대장은 맹장, 충수돌기, 결장(상행, 횡행, 하행, S자) 및 직장으로 구성된다. 체내에서 소화기는 음식물의 소화 및 흡수, 체내 저장 및 주요 생체 활성 물질의 합성 및 해독 작용, 배설 등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소화기내과는 식도, 위, 소장, 대장 질환과 간 질환, 췌장 및 담도(담낭) 질환 등 각종 소화기 질환에 대해 전문적인 진료 및 치료를 담당하고 있다.

Posted by 들썩들썩 :